본문 바로가기

~2015 DARTZ/interview

두둥~!! 2013 뉴페이스 인터뷰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30대 초반 보통 남자, 4인 가족 기준으로 살고 있는 기준 있는 기획 2팀 김병규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어디서 굴러먹다 왔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두아이의 아빠? 한 여자의 남편? 어머니, 아버지의 아들? 평범한 기획팀 중간 라인 언제나 중간만...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우리팀, 우리국, 우리회사 사람들과 친하고 또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First: 와이프, Now :딸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우리 가족을 위한 차, 우리 가족을 위한 집, 우리 가족을 위한 직장생활, 우리 가족을 위한 돈,

우리 가족을 위한 생활 등등... 이라고 해야하겠죠???

 

7. 나에게 Creative란?

평범함 속에서 나오는, 보편함 속에서 나오는 공감.

 

8. 나에게 다츠란?

우리 회사!!!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머니머니해도 Money를 많이 벌어서 정말 평범하게 일하고 평범하게 살고 싶습니다. 보통 사람처럼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과거는 현재를 만들고 현재는 미래를 만든다. 함께하는 사회 밝은 사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미쿡에서 온 기획 2팀 막내 김세진(헤더) 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광고 일을 트라이 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 2팀 막내를 맡고 있습니다.  희망 포지션은 아직 생각 중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5개월 동안 일을 했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넘 많아서 모두와 더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와우. 완젼 다르죠. 첫사랑은 외국인, 지금의 사랑은 한국인.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에브리데이 술 & 푸드 & 운동 ㅋㅋㅋ. 하지만 요샌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저의 최대 관심사입니다.

 

7. 나에게 Creative란?

저에겐 아~주 뽁짭하고 어려워서 열심히 배워야 할 것

 

8. 나에게 다츠란?

제 인생의 pilot.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저는 아직 꿈을 찾고 있습니다. 제 자신에게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꼭 해야 해서가 아니고 돈 때문이 아니라 즐거운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게 무슨 일이든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다 좋지만, 여자 화장실 2개로 만들어주심 완젼 좋을 것 같습니다.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기획3팀 막내 이혜민입니다. 반갑습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허국장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마디! 로 인해 다츠에 오게 되었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 신입으로 팀원들의 여러 가지 업무를 서포트 하고 있으나, 언젠가는 멋진 제안서를 꼭 써보고 싶습니다~!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두루두루 다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지금의 사랑이 나의 첫사랑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매 끼니 반찬 걱정?ㅋㅋㅋ 엄마밥을 먹고 싶어요

 

7. 나에게 Creative란?

10년의 법칙! Creative도 끈질긴 노력이 필요하다!

 

8. 나에게 다츠란?

첫 직장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기억에 남을 의미 있는 글로벌캠페인을 담당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언젠가..는요ㅋㅋㅋㅋㅋ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기획 4팀의 막내! 웃는걸 좋아하는 박유리 주임 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취업사이트를 통해서 왔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는 기획 4팀 막내로 이제 일 배우기 시작한 뭐든 초짜 사람!

이후에는 완전 믿음직스러운 사람 + 함께 일하면서 즐거워지는 사람!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아직 많은 분들을 몰라요.... 많은 분들과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스무살 때 열정적인 마음으로 좋아했던 그 사람과....

지금 날 너무 잘 웃게 해주는 이 사람!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지금은....아이돌요. 딱 한 그룹만 못 가리겠어요.......

 

7. 나에게 Creative란?

갈망. 열망. 선망

 

8. 나에게 다츠란?

즐겁고도 아직은 어려운 곳. 내가 많이 배워야 하는 곳!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나의 꿈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도서관 세워 주는 것!

다츠에서의 꿈은 같이 일하면 너무 즐거운 '박유리'가 되는 것!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인터뷰는 좀 딱딱하지만, 저는 실제로 알고보면 부드럽고 재미있는 여자랍니다! ^ㅡ^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웹기획팀에 장시웅 과장입니다. 수원에 거주 중이며, 애기아빠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사업을 하다가, 부득이하게 직장인의 길을 걷게 되었고 잡~~코리아를 통해 입사를 하게 되었네요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는 웹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 희망 포지션은 믿음직한 남편, 다정한 아빠가 되는 것인데요.. 될랑까 몰라….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음 입사한지 벌써 7개월이나 지났습니다. 그동안 여러 분들과 가까워진 것 같은데..

그래도 한팀(ㅠㅠ)이였던…3층에 서현영 과장님이 제 투덜투덜을잘 참고 받아주세요 ㅎㅎ

가장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글쎄요~~누구라 말하기가…….모두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나의 첫사랑은 대학교 1학년때^^ 4년간 길고 오래 만났습니다. 아직도 좋은 추억으로^^

지금의 사랑은 직장생활 하면서 2009년 친구 소개로 만나서 현재는 오손도손 아들과 살고 있네요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최대 관심사는 울 아들

최고 관심사…….도 울 아들

 

7. 나에게 Creative란?

관심있는 사람에겐 활력소이며 희열이며, 즐거움이지만,

관심없는 사람에겐 단지 일, 의무적으로 하는 무엇

 

8. 나에게 다츠란?

내게 다시 기회를 준 고맙고 재미있는 공간..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들 밥줄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나에게, 다츠에게.. 도움이 되었느냐는 질문에 당당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모두들 행쇼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웹기획팀 고명주 입니다. ^^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지인이신 장시웅 과장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web이라는 망망대해에 진정성 있는 혼과 생명을 불어넣고 싶은 planner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한 분씩 한 분씩 느리더라도 천천히 모든 분들과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초등학교 6학년 같은 반 자상했던 그 아이가 떠오르네요 ㅋ

6학년 때 제가 전학을 가게 되어서 그 후론 그 아이 못 볼 줄 알았는데,

대학에서 우연히 만났어요. (>_<  그러고 보니..  인연이었나?) 하지만 지금의 사랑은 아니랍니다. ㅋ ㅋ

지금의 사랑은 찾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계신 분 있으시면 소개시켜주셔도 되..되셔요… /부끄/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제주, JEJU

 

7. 나에게 Creative란?

좋아하는 혹은 호기심 가는 무언가로 인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생각들(soul 마음)

사람들과 함께 공감&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

 

8. 나에게 다츠란?

목표를 위해 힘이 되는 곳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제주입도! 제주 도민이 되고 싶어요! / 마음(soul)을 가진 사이트를 만들고 싶어요!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아주 가끔씩 엉뚱해도 챙피해하지 마세요!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제작팀 신입 막둥이 화설경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디비컷에서 보고 ‘그래 여기야!’ 하고 왔습니다 ㅎㅎ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다츠의 막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희망 포지션은 막내탈출?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제작팀 분들과는 많이 친해진 것 같아요!
모든 다츠인과 친해지고 싶습니당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풋풋한 학창시절이 생각나네요 >.<
지금 사랑은…뭐….어디 있겠죠.. ㅠ ㅠ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음… 인생과 사랑? 푸핫


7. 나에게 Creative란?
고뇌하고 고뇌하고 또 고뇌하는 것


8. 나에게 다츠란?
한 발짝 더 나아가게 이끌어주는 곳!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빌딩 세우는 것 / 기억에 남는 다츠인이 되고 싶어요!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아직 모르는 것도 많고 서툴지만 열심히 배워나가겠습니다!
퐈이팅이에요!! ^^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날마다 새로운 것을 나에게 요구하는 “내 이름은 서현영” 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년 동안 버스 타고 지나다니던 길, 어느 순간! 웨이팅 버스가 눈에 들어왔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카피라이터…앞으로도 카피라이터 죽기 전까지 카피라이터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현재는 카피팀과 친친이지만, 1~4층까지 전 직원 친친하기 캠페인 진행 中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이건 왜?? 너무 많은데..누구부터 얘기하지? 어…어…PASS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세계적인 다트선수가 되어 또 다른 내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부업 ㅋ)


7. 나에게 Creative란?
매일 나와 토론하고 경쟁하고 설득하고 쥐어짜내는 작품활동


8. 나에게 다츠란?
내 둥지이자 내 아지트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카피라이터 출신 CD 그리고 서현영이라는 이름이
샤넬과 같은 브랜드가 되길 ^^yo~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수동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사람을 못 이긴다
적극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웃으며 일하는 사람을 못 이긴다
웃으며 일하는 사람은 즐기며 일하는 사람을 못 이긴다
즐기자! 이기기 위함이 아닌 나를 위해 즐기자~!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반겨주세요. 신아람입니닿.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분당선을 타고 쭈욱 올라오다가
수서나 도곡에서 환승하고요.
(분당선이 냉/난방이 좋습니다)
고속터미널에서 환승하면 4319, 4212, 540, 643 버스가 이수교 입구에 내려줍니다.
길 건너면 도착. 56분.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 3층 제작실 카피팀에서 권지용(GD) 전담하고 있어요.
(VIP계시면 죄송합니다)
희망 포지션은 만담꾼이’지용’.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아무래도 늘 함께 일하는 카피팀 식구들이 가장 친하고요.
널리널리 친해져서 층 안 가리고 뛰놀고 싶지만-
천성이 낯을 가려 쉽지 않네요. ㅎ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첫사랑은, 첼로 하는 계원예고 여학생이었습니다.
아- 현대무용 했던 그 애였나?
…우산 씌워 준 여고생 누나가 더 먼전가? ;;;
지금 사랑이 중요하죠. 제 사랑은 진행중이고요,
4차원 카피라이터와 1년 반 열애 중입니다.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Gadget 좋아합니다.
궁해서 얼리어답터는 못 되고, 문과 천성이라 원리는 못 파고요
관련기사 읽고 만져보고 그런 걸로도 족합니다.
상업영화 / 예술영화 사이에 낀 영화를 좋아하고
생활 잡담의 행간에서 사람 읽는 걸 좋아합니다.
사진, 음악, 영화, 전시, 책 남들 좋아하는 것들 따라 좋아합니다.
요즘엔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요..


7. 나에게 Creative란?
울림, 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에이터라면 울림통을 키워야겠죠?


8. 나에게 다츠란?
닻을 너르게 펴고 도전하는 새로운 항로
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ㅎㅎ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광고인에게 자산은 각각의 자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회들, 실패들 모두 의미 있게 삼켜서
다츠의 중요한 자산으로 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관찰력은 있는데
음- 눈치가 좀 없고
보기보다는 늙었고
생각보다는 어립니다.
그러니 모두 잘 부탁 드립니다.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키워드 1팀 이세정 사원 입니다.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졸업학기가 시작되면서, 교수님의 추천을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는 많은 것을 배워야 하는 “학생”, 어쩔 땐 “소사아저씨” 이지만,
앞으로는 맞이 할 후배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고 풍부한 가르침을 전할 수 있는 “선생님” 이 되고 싶습니다!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약 9개월을 한 방안(?)에서 함께해온 팀직원 분들과 친밀감이 높은 것 같고,
다른 층에 계신 모든 분들과도 친해지고 싶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중3, 어느 여름 날이었던 것 같아요.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이 납니다.
지금의 사랑은……………………………………………..안 생겨요.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나의 정신과 육체의 건강함.


7. 나에게 Creative란?
매력적인 엉뚱함..


8. 나에게 다츠란?
사회로 내딛는 첫 발걸음, 앞으로 내가 겪을 모든 사회의 스키마가 형성될 곳!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개인적인 꿈은 “안분지족”, 제 삶에 만족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다츠에서의 꿈은 일해서 받는 수당보다, 일을 통해 얻게 되는 성취감이 더 커짐을 느끼고 싶습니다.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2월부터 시작한 금연이 어느덧, 5개월 째 접어들었습니다. 건강을 되찾는 기분이 들어 좋기는 하지만, 5개월 사이에
5kg 이 늘어났네요.    허허;; 금연보다 더 어려운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좀 가르쳐 주세요;;;;

 

 

 

 

 

 

1. 한 줄 자기 소개 (두 줄도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검색사업부 1팀 최두석 주임 입니다. ^^ 취미로는 나름 사진생활을 즐겼지만…
최근에는 열정이 식어 많이 주춤하네요. 누구 저랑 함께 사진활동 하실 분 없나요?!?!?^^;;


2. 다츠로 오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저희 부서 정구영 팀장 소개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3. 나의 현재 포지션과 희망 포지션은?
현재는 ???이나 앞으로 !!!!!!!!!!!!!!!!!!!!!!!!!!!!!!!!!!!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현제 제일 친한 다츠인과 앞으로 친해지고 싶은 다츠인은?
입사 4주차라 아직 친한 분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 모든 임직원 분들과 두루두루 어울릴 수 있도록 한발 더 다가서겠습니다.^^


5. 나의 첫 사랑과 지금의 사랑은?
저희 부모님께서 운영하셨던 호프집 알바생.  마음 속에 담아두었던 분은 아니었으나

(군대 가기 전 여친 한번 만들어보고 가라는)
형수님의 회유로 인해…;;;그래도 당시 많이 사랑했고 잘해주었답니다.^^;;;
현재의 사랑은 전 직장에서 동료로 만나 사내커플로 발전한 케이스입니다.
돌이켜 보니 주로 캠퍼스커플이나 사내커플이었네요..^^


6. 나의 최대 & 최고의 관심사는?
과연 내년에는 신혼여행을 갈 수 있을런지…^^;;


7. 나에게 Creative란?
덜어냄의 미학 & 함축의 최고봉!!


8. 나에게 다츠란?
천 길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질 위기에 처한 저의 머리 끄덩이를 잡아채고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준 소중한 인연.^^


9. 나의 꿈과 다츠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어려서부터 행복하고 단란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제 삶의 궁극적인 목표였고,

최근 그 목표에 한걸음 다가서고 있는 중 입니다.
제 발로 나간다고 할 때 말없이 놓아주기 보다는 한 번쯤…아니 세 번쯤은

붙잡아 주는 위치까지는 올라서고 싶습니다.^^


10. 하고 싶은 이야기, 자유롭게 해주세요 : ) 
광고 업무의 특성상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으시겠지만, 웃음 가득한, 밝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근무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상 2013 뉴페이스 인터뷰를 마칩니다.

인터뷰 자료를 모아 주신 김보배님 감사해요~

편집을 도와주신 이지영님 감사해요~

 

그리고 무엇 보다 인터뷰에 성심성의껏 답해주시고, 재미있는 사진을 보내주신 뉴페이스 다츠인 감사합니다.

 

뉴페이스 여러분!! 자 이제 다츠를 책임지세요~ ㅎㅎ

 

'~2015 DARTZ >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 뉴페이스 인터뷰  (7) 2012.08.09